“에이즈 약으로 에볼라 감염 15명 중 13명 효과”_포커 플레이어 이름_krvip

“에이즈 약으로 에볼라 감염 15명 중 13명 효과”_포커 데크 무료_krvip

에볼라가 창궐하는 라이베리아의 한 시골마을 의사가 에볼라 환자들에게 에이즈 치료약을 처방해 상당한 효과를 보았다고 미국 CNN 방송이 28일(현지시간) 전했다.

라이베리아 보미 주의 주도 터브만버그에 있는 에볼라 센터의 고비 로간 박사가 15명의 에볼라 환자에게 '라미부딘'이란 에이즈 치료약을 처방해 13명이 회복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서아프리카의 에볼라 바이러스 치사율이 70%에 이르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의미 있는 결과로 받아들여진다.

에이즈 치료약 덕분에 회복된 4명은 일반인들과 에볼라 감염 환자를 격리한 울타리 안에서 걸어 다니고 있었다고 CNN은 전했다.

엘리자베스 쿤두(23)는 "배가 아프고 기운이 없고 구토를 했으나 이 약을 복용한 뒤 기분이 좋아진 것은 물론 먹을 수 있게 됐고 몸도 좋아진 것을 느낀다"고 말했다.

쿤두와 다른 12명의 에볼라 환자는 발병 후 5일 이내에 라미부딘을 먹고 살아남았으나 발병 후 5∼8일 사이에 약을 복용한 2명은 사망했다.

로간 박사는 "환자가 발병 초기에 일찍 오면 이 약이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로간 박사는 "라미부딘이 간과 다른 장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우려하면서도 "에볼라가 너무 치명적이기 때문에 다른 부작용을 감수할 만큼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주장했다.

로간 박사는 에이즈 치료제를 활용하게 된 배경에 대해 "과학 저널에서 에이즈와 에볼라가 거의 비슷한 방법으로 체내에서 복제된다는 글을 읽고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에볼라는 에이즈의 치명적인 변종 바이러스"라면서 "처음에는 '아시클로비르'라는 에이즈 약을 시도했으나 별 효과가 없어 이후 라미부딘을 의료 종사자에게 투여했는데 1∼2일 이내에 회복세를 보였고 살아 남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