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SG사태, 금융당국·검찰 모든 역량 동원해 대처”_포럼 돈 버는 방법_krvip

금융위원장 “SG사태, 금융당국·검찰 모든 역량 동원해 대처”_우리끼리 포키를 하자_krvip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주식시장에서 하한가 종목이 속출한 'SG증권 사태'와 관련해 "금융당국과 검찰이 모든 역량을 동원해 면밀하게 대처하고 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 오후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주단 협약식 이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 입장에서 관계기관이 협력해서 신속히 사건을 처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오늘 압수수색도 금융위를 포함해 거래소, 금감원, 남부지검 합동으로 34명이 진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금융위원회 자본시장조사총괄과는 오늘 오전 SG증권 사태의 배후로 알려진 주가조작 세력 'H투자컨설팅업체'의 서울 강남구 사무실과 관계자 명의로 된 업체,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주가조작) 수법에 대해 여러 가능성을 검토하면서 보고 있지만 현재 수사를 시작하는 단계여서 확정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렵다"면서 "수사 결과에 따라 제도 보완 필요성이 제기되면 당연히 그렇게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지난 24일부터 선광, 하림지주 등 8개 종목은 외국계 증권사 SG증권을 통해 매물이 쏟아지며 연일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들 8개 종목의 주가는 작년 4월 이후부터 강세를 펼치며 이달 초까지 1년여간 급등했다가 폭락했습니다.

당국은 주가조작 세력이 매수자와 매도자가 가격을 정해 주가를 끌어올리는 '통정거래'를 통해 주가를 상승시켰다가 급히 매도한 정황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