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경호에 올해 5개월만 2천400억원…본토 위협에 경호 강화”_온라인에서 무료로 돈 버는 방법_krvip

“푸틴 경호에 올해 5개월만 2천400억원…본토 위협에 경호 강화”_카지노 영어로_krvip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한 경호 비용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현지 시각 1일 보도했습니다.

뉴스위크는 러시아 재무부 자료와 현지 언론 보도를 인용해 올해 1~5월 푸틴 대통령과 그 보좌진들의 안전과 보안을 위한 지출이 148억 루블(약 2천390억 원)에 달했다고 전했습니다.

러시아 정부 예산의 해당 항목 연간 할당액(191억 루블) 77%가 5개월 만에 지출된 것입니다.

러시아는 전쟁 상황 등을 고려해 올해 예산 편성에서 대통령과 대통령 행정실 활동 비용을 지난해보다 30% 늘어난 191억 루블로 책정한 바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 경호 비용은 지난해 겨울부터 러시아 본토가 우크라이나군이 발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드론 공격을 받자 크렘린궁이 보안 조치를 강화하면서 급증했다고 러시아 매체 ‘모스코우 타임스’는 전했습니다.

지난달 3일 푸틴 대통령의 집무실이 있는 모스크바 크렘린궁 상원 궁전 상공에서 두 대의 무인기가 잇따라 폭발했습니다.

지난달 30일에는 푸틴 대통령의 관저가 있는 모스크바 서쪽 외곽 노보오가료보 인근에서 여러 대의 무인기가 격추됐습니다.

한 소식통은 모스코우 타임스에 “드론이 관저 방향으로 접근하면서 안전 조치로 서둘러 푸틴을 깨워야 했다”고 전했습니다.

러시아 보안당국은 또 푸틴 대통령이 해외 방문길에 외국 기관에 체포될 가능성에도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습니다.

국제형사재판소(ICC)는 지난 3월 중순 우크라이나에서 전쟁 중인 러시아군이 현지 어린이들을 납치해 자국으로 대거 강제 이주시키는 등의 전쟁범죄를 저지른 데 대한 책임을 물어 푸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이후 ICC 설립 규정인 로마 규정 비준국들을 방문한 적이 없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