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올림픽 계기 남북대화가 미북대화 이어지도록 노력”_카지노에서 노인 영화_krvip

강경화 “올림픽 계기 남북대화가 미북대화 이어지도록 노력”_진짜 포커를 무료로 플레이하세요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남북대화가 미북대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화 외교장관은 10일(어제) 평창 올림픽 참석차 프랑스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방한한 장-이브 르 드리앙 프랑스 외교장관과의 만찬에서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형성된 남북대화의 모멘텀이 미북대화 등 향후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대화로 이어지도록 외교적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고 외교부는 11일(오늘) 밝혔다.

이에 르 드리앙 장관은 "평창올림픽 이후에도 한반도 평화정착 모멘텀이 지속 유지되기를 희망하며 북한이 비핵화에 대한 올바른 선택을 하도록 유도하는 데 있어 양국 간 긴밀한 공조와 협의를 지속해 나가자"고 답했다.

르 드리앙 장관은 그러면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평창 올림픽 성공기원 메시지를 강 장관에게 전달했고, 강 장관은 2024년 파리 하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길 기원하며 화답했다고 외교부는 전했다.

한-프랑스 양 장관은 이어 양국이 지역·글로벌 이슈에 있어 최적의 협력 파트너로서 경제, 국방, 교육, 과학 등 다방면에서 협력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상 상호 방문 등 고위인사 교류와 외교장관 전략대화 개최 등을 통해 양국 관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