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김기정 사의’에 “靑 인사시스템 신뢰 안가…진실 밝혀야”_메가세나에서 승리할 기회_krvip

野, ‘김기정 사의’에 “靑 인사시스템 신뢰 안가…진실 밝혀야”_아이푸드가 돈을 버는 방법_krvip

야권은 7일(오늘) 김기정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의 사의 표명에 대해 "청와대가 또다시 인사검증 시스템의 실패를 드러냈다"고 비난했다.

자유한국당은 김명연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차장의 낙마 배경에는 여성단체와 연세대 학생들의 항의 및 제보가 있었다고 한다"면서 "소문의 진실을 청와대가 국민 앞에 밝히라"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성희롱과 여성 비하 등의 문제라는 제보도 들어오고 있다"면서 "사실이라면 고위공직은 물론이고 교수직도 수행할 수 없는 심각한 흠결"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스스로 정한 인사 기준에도 못 미치는 '인사 참사'로 국민들에게 큰 실망감만 주고 있다"면서 "청와대가 이제라도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김유정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문재인 후보 싱크탱크에서 일해온 '안보 멘토'로 검증할 시간이 충분했다는 점에서 충격"이라며 "청와대는 어떤 구체적인 해명이나 사과 한마디 없이 건강상의 이유라며 얼렁뚱땅 넘어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안현호 일자리수석에 이어 벌써 2번째 고위 공직자 낙마"라면서 "청와대의 인사검증시스템을 더 이상 신뢰하기 어려운 이유들이 자꾸만 쌓여간다"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김기정 전 차장과 탁현민 행정관처럼 문제가 되는 인사는 시간을 끌지 말고 즉각 경질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전 차장은 새 정부 들어 수석비서관급 이상 공직자 중 처음으로 건강악화와 교수 시절 품행 등 시중에 도는 구설에 대한 도의적 책임을 지고 이달 5일 사의를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