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자동차 업계도 관세 반대…상무장관 “한국 예외 공감”_포커 코스 일정_krvip

美 자동차 업계도 관세 반대…상무장관 “한국 예외 공감”_카지노 로얄 테마 파티 장식_krvip

[앵커]

미국 자동차 업계가 수입자동차에 고율의 관세를 매기는 트럼프 행정부 정책에 반기를 들고 나섰습니다.

미국 상무장관은 한국산 자동차는 예외로 하자는 견해에 공감을 표시했습니다.

김명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수입 자동차 관세 부과에 대한 업계 의견을 듣기 위해 미국 상무부가 마련한 공청회 자리.

수입 자동차에 '무역확장법 232조'를 적용해 고율 관세를 부과하려는 트럼프 행정부 정책에 대해 주요 자동차 수출국 민관 관계자들이 반대론을 펼쳤습니다.

우리 정부 대표단은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한국 기업의 대미 투자가 미국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강성천/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 : "우리는 한국이 미국의 국가안보를 어떤 식으로든 약화시킨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미국 자동차 업계 관계자들도 수입차 관세 부과는 미국 근로자들과 경제에 해를 끼칠 위험이 있다며 반대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존 홀/현대자동차 앨라배마 근로자 : "현대차나 부품에 대한 관세부과는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 직원들의 생계와 다음 세대를 위한 미래 일자리를 위태롭게 할 것입니다."]

수입차에 25% 관세가 부과되면 평균 판매가격이 대당 650여만 원 오를 것으로 미 업계는 추산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을 방문 중인 여야 원내대표단은 윌버 로스 미국 상무장관과 면담을 갖고, 한국산 자동차에 대해서는 무역확장법 232조 적용을 예외로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에 대해 로스 장관도 공감을 표시했다고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전했습니다.

KBS 뉴스 김명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