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재무부, 미얀마 경찰 4명·군부대 2곳 독자 제재_오늘 브라질 경기에서 승리한 사람_krvip

美 재무부, 미얀마 경찰 4명·군부대 2곳 독자 제재_브로드웨이 포커를 하는 방법_krvip

미국 재무부가 미얀마 소수민족 로힝야에 대한 '인종청소'와 만연한 인권 탄압을 이유로 미얀마 군인과 경찰 지휘관 4명, 군부대 2곳에 대해 제재를 부과했습니다.

미얀마는 지난해 자국에 거주하는 무슬림 로힝야족 70만 명 이상을 인접국인 방글라데시로 몰아내고, 그 과정에서 수천 명을 살해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시걸 맨델커 미 재무부 테러·금융정보 담당 차관은 "버마(미얀마) 보안군이 전국에서 소수민족 공동체를 겨냥한 폭력에 가담했다"며 "그 폭력에는 인종청소, 대량학살, 성폭행, 사법체계를 무시한 살해, 그 외 여러 심각한 인권침해가 포함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제재의 대상자는 아웅 키야우 카우, 킨 마웅 소에, 킨 흘라잉 등 군 지휘관 3명과 국경 경찰 지휘관인 투라 산 르윈이고, 제재를 받는 부대는 33경보병사단, 99경보병사단입니다.

재무부의 제재를 받으면 이들의 미국 내 자산이 동결되고, 미국에 입국할 수 없게 되며, 미국인들과의 사업 거래도 금지됩니다.

이번 제재는 로힝야족 사태와 관련해 미국이 취한 조치 가운데 가장 강력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한편 미얀마는 로힝야족 탄압에 대해 인종청소 혐의를 부인하며, 폭력사태가 테러리즘에 저항한 싸움의 일부였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