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동해서 독도방어훈련 개시…해병대도 참가_실제 돈을 벌기 위한 도박 게임_krvip

軍, 동해서 독도방어훈련 개시…해병대도 참가_포커 플레이어 찾기_krvip

우리 군이 오늘(8일) 해경과 함께 동해에서 독도 방어 훈련을 시작했다.

군 관계자는 "기상이 양호해 오늘부터 내일까지 해경과 합동으로 독도 주변 해상에서 훈련을 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훈련에 해군 구축함을 비롯한 수상함 10여 척과 P-3 해상초계기, 링스 해상작전 헬기 등 항공기 여러 대를 투입했다. 해병대 일부 병력도 참가했다.

이번 훈련은 외부 세력이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불법적으로 점령하려고 상륙을 시도하는 상황을 가정해 이를 차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리 군은 1986년 독도방어훈련을 시작했으며 해마다 봄과 가을에 정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군은 이번 훈련이 정례적인 훈련으로, 한일 관계를 포함한 외교 정세와는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올해 들어 일본 정부가 노골적으로 독도 영유권 주장의 강도를 높인 만큼, 이번 훈련은 우리 영토인 독도를 넘보는 일본에 대한 강력한 경고 메시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일본 정부는 지난 3월 고교 교과서 검정에서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주장을 담은 교과서를 대거 통과시킨 데 이어 4월에는 독도영유권 주장을 되풀이한 외교청서를 각의(국무회의)에 보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