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번째 원숭이두창 환자 발생…아랍에미리트서 입국 내국인_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브라질 선수_krvip

국내 3번째 원숭이두창 환자 발생…아랍에미리트서 입국 내국인_마라냥 군경찰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15일) 국내 3번째 원숭이두창 확진 환자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환자는 이달 4일 아랍에미리트에서 입국한 내국인으로 입국 당시에는 증상이 없었지만, 입국 나흘 뒤인 8일부터 발열과 발한,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이어 13일에는 전신 증상과 피부병변 통증을 느껴 경기도에 있는 병원에 내원했고, 유전자 검사 결과 양성이 확인돼 확진 환자로 판정됐습니다.

환자는 현재 지정 치료기관에 입원 중이며 국소 통증이 있으나 전반적으로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방대본은 환자를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해 경과를 모니터링하고 접촉자 추가 파악을 위해 심층 역학조사를 수행합니다.

역학조사를 통해 확진자의 전염 가능 기간의 동선을 파악하고, 접촉자는 노출 수준에 따라 위험도를 분류해 관리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 원숭이두창 환자가 발생한 것은 지난 9월 3일 이후 약 두 달 반 만입니다.

국내 첫 원숭이두창 환자는 독일에서 입국한 내국인으로 지난 6월 22일 감염 사실이 확인됐고, 두 번째 환자는 유럽 방문 후 귀국한 내국인이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원숭이두창은 현 방역대응 역량으로 충분히 관리가 가능한 질환"이라며 "조기 발견과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서 국민과 의료계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원숭이두창 발생국가를 방문 또는 여행하는 국민들에게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귀국 후 21일 이내 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청 콜센터로 상담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와 함께 의료진에게는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진료 시 안전한 보호구를 착용하고 환자 감시와 신고에 적극 협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