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 아닌 아이들을 보호하라”…백악관 앞서 학생 시위_조깅 포커 폭탄_krvip

“총기 아닌 아이들을 보호하라”…백악관 앞서 학생 시위_내기해_krvip

미국 플로리다주 고교에서 발생한 총격 참사로 미국 사회가 충격에 빠진 가운데 19일(현지시각) 백악관 앞에서 총기규제 강화를 요구하는 학생 시위가 열렸다.

버지니아주 등에서 모인 수십 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은 워싱턴DC 백악관 앞 광장에 모여 느슨한 총기규제를 이번 참사의 원인으로 지목하고, 미국총기협회(NRA)와 정치권에 책임을 물으며 규제 강화를 요구
했다.

이들은 '내가 다음 차례?', '총기가 아닌 아이들을 보호하라', '법을 만드는 주체는 의회인가, NRA인가?'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아이들이 더 죽어서는 안 된다", "의회도 공범이다" 등의 구호를 외쳤다.

특히 이날 시위에서는 이번 참사로 인한 사망자 17명을 상징하는 차원에서 17명의 학생이 땅바닥에 약 3분간 누워 항의의 뜻을 표했다. 또 이를 본 다른 시위 참가자들이 눕기 시위에 동참하기도 했다고 ABC 방송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눕기 퍼포먼스가 약 3분간 펼쳐진 것은 총격범이 'AR-15 반자동소총'을 구매하는 데 걸린 짧은 시간을 상징한 것이라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대통령의 날' 휴일인 이날 백악관 앞에서 학생 시위가 벌어졌지만, 정작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 없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총격 사건 현장에서 가까운 '겨울 백악관'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사흘 연휴의 마지막 날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