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_넌 내기로 돌아가고 싶을 거야_krvip

가수 싸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_돌팔이로 돈 버는 방법_krvip

<앵커 멘트>

가수 싸이가 한국인 가수로는 처음으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스트리밍 송' 비디오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영국 록가수 로드 스튜어트는 34년만에 영국 UK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보도에 이하경 기자입니다.

<리포트>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빌보드 뮤직 어워드 2013'에서 '톱 스트리밍 송' 비디오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한국인 가수로서는 첫 수상입니다.

'톱 스트리밍 송' 비디오 부문은 유튜브와 SNS 등 인터넷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에 주어지는 상입니다.

지난해 7월 15일 공개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에서 16억 뷰를 돌파한 상탭니다.

싸이는 '톱 뉴 아티스트' 등 모두 6개 부문 후보로 이름을 올렸지만 다른 부문에서는 아쉽게 수상에 실패했습니다.

가수 김현중이 중국 쓰촨성 야안시 지진 피해자들을 돕는 데 1억원을 기부했습니다.

김현중의 기부 사실을 밝힌 중국 현지 자선 재단 '원 파운데이션'은 기부금을 지진 피해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쓰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록의 록 가수 '로드 스튜어트'가 신보 '타임'으로 영국 UK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79년 '그레이티스트 히츠 볼륨 1'으로 이 차트 1위를 차지한 지 34년 만입니다.

이로써 로드 스튜어트는 UK 차트 사상 '가장 오랜만에 1위에 오른 영국 앨범'기록을 거머쥐게 됐습니다.

KBS 뉴스 이하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