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요오드 부족시 아이 지능에 영향”_메가세나를 획득하고 가난해진 남자_krvip

“임신 중 요오드 부족시 아이 지능에 영향”_합법성 온라인 포커 브라질_krvip

<앵커 멘트>

똑똑한 아이를 낳으려면, 임신부들은 신선한 유제품과 흰 살 생선을 충분히 드셔야겠습니다.

임신 중에 요오드 섭취가 부족하면, 아이의 지능 발달에 나쁜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영국에서 발표됐습니다.

런던 박장범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임신부가 요오드를 권장량보다 적게 먹으면, 아이의 지능과 읽기 능력이 떨어질 수 있다고 영국 대학의 연구팀이 밝혔습니다.

브리스톨대학과 서리대학 연구팀이 1991년부터 임신부 천 40명을 대상으로 요오드 섭취량을 조사한 결과, 대상자의 67%가 세계보건기구의 권장량보다 적게 요오드를 섭취했습니다.

이 임신부들이 낳은 아이들은 8살이 됐을 때는 지능지수가, 9살이 됐을 때는 언어 능력이 요오드를 충분히 먹은 임신부의 아이들보다 낮았습니다.

<녹취> 사라 배스(서리대학)

임신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들은 하루에 250마이크로그램의 요오드를 섭취할 것을 세계보건기구는 권장하고 있습니다.

요오드 성분이 많은 음식은 우유나 요구르트 같은 유제품과 흰 살 생선 등입니다.

영국의 연구팀은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생선을 먹고 세 차례 이상 유제품을 섭취할 것을 임신부들에게 권고했습니다.

그러나 해초류를 원료로 만든 요오드 영양보조제는 과다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부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런던에서 KBS 뉴스 박장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