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다 일본은행 총재 “필요하다면 추가 금융완화”_라라 실바 도박_krvip

구로다 일본은행 총재 “필요하다면 추가 금융완화”_토끼 배우_krvip

구로다 하루히코 일본은행 총재는 오는 28∼29일 열리는 금융정책 결정회의를 앞두고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금융완화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23일 말했다.

구로다 총재는 중국 청두에서 기자들과 만나 일본은행이 금융정책 결정회의에서 추가 금융완화를 결정할 가능성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구로다는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중앙은행총재 회의(23∼24일)에 참석차 청두를 방문 중이다.

구로다의 이 발언에 대해 정부의 경제대책을 감안해가며 추가 완화 여부를 논의할 생각임을 피력한 것이라고 교도통신은 해석했다.

일본 정부는 현재 적게는 10조 엔(약 107조 원), 많게는 30조 엔(약 322조 원) 규모의 경제대책을 검토하고 있으며, 내달 중 구체적인 규모를 결정할 것이라고 일본 언론들은 전했다.

구로다 총재는 일본 경제의 현 상황에 대해 "완만한 회복 과정, 성장 과정에 있다는 점은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구로다 총재는 일본은행에 의한 국채 직접 인수 등 방법으로 정부가 재정지출을 대폭 확대하는 이른바 '헬리콥터 머니' 도입 가능성에 대해 "중앙은행의 국채 직접 인수와 재정정책, 금융정책을 일체로서 운용하는 것은 선진국에서는 역사적 교훈에 따라 금하고 있다"며 부정적인 견해를 재차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