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총리권한, 명확한 입장 필요”, 국민의당 “탈당 등 책임있는 모습 필요”_새로운 카지노 고속도로_krvip

野 “총리권한, 명확한 입장 필요”, 국민의당 “탈당 등 책임있는 모습 필요”_산타마리아의 포커 클럽_krvip

박근혜 대통령이 8일(오늘) 오전 국회를 방문해 정세균 국회의장에게 국회에서 총리를 추천해달라는 뜻을 밝힌 것과 관련해 야당들은 대통령이 총리의 권한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며 대통령의 진의를 파악해 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 민주당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의 말씀은 모호했다. 실제로 총리에게 조권을 주고 일체 간섭하지 않겠다는 것인지 실제로 국회가 추천한 총리에게 실제 운영권한을 주겠다는 것인지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기동민 대변인은 또 "국회가 추천한 총리가 국정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청와대가 감놔라 배놔라 간섭하지 않겠다는 약속 또한 없었다. 이 약속이 있어야 국회가 추천하는 총리가 실제로 국정을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질 수 있다."면서 "그 진위를 분명히 확인할 수 있는 추가적인 확인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역시 국회 추천총리의 권한에 대한 명확한 입장표명을 요구했다.

국민의당 이영호 원내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미 대통령은 김병준 총리지명 당시 전권을 주겠다고는 했지만 2선 후퇴는 없다는 식으로 모호한 입장을 드러냈다."면서 "이 점에 대해서 대통령은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영호 대변인은 "국민의당은 총리지명자 철회, 대통령의 탈당 등 최소한의 책임을 보여야 대화에 응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혀왔다."면서 "대통령은 탈당과 책임총리의 권한에 대해 명확한 입장부터 발표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