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윤리자문위 ‘코인 의혹’ 김남국 징계 권고 결론 못내_아기가 살이 안 찌네_krvip

국회 윤리자문위 ‘코인 의혹’ 김남국 징계 권고 결론 못내_캘리포니아의 카지노_krvip

거액의 가상자산 투자 의혹으로 징계안이 제출된 무소속 김남국 의원에 대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징계 권고 수위를 정하지 못했습니다.

유재풍 자문위원장은 오늘(26일) 국회에서 네 번째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오늘 결론을 내지 못했다”며 “7월 3일에 다시 회의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유 위원장은 “오늘 결론을 내려 했는데 (김 의원이) 거래 내역을 안 냈다”며 “오는 30일까지 이해충돌 방지법에 의해 (거래 내역을) 내게 되어 있어서, 일단 김 의원에게 추가로 거래 내역을 내라는 공문을 보내고 저희도 윤리특위에 기간 연장을 요청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의원이 가상자산 거래내역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 대해서는 “그때 가서 판단할 사항인데 어차피 30일까지는 거래 내역을 내도록 돼 있다”고 강조하면서도 “(징계 수위 결정에) 참작은 되겠지만 징계 사유는 아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개정된 국회법에 따르면, 자문위가 국회의원들의 이해충돌 여부를 심사할 수 있도록 의원들이 21대 국회 임기 시작일부터 올해 5월30일까지 가상자산 소유 및 변동사항을 오는 30일까지 자문위에 신고해야 합니다.

한편, 유 위원장은 김남국 의원 추가 출석 여부에 대해선 “저희가 필요하면 더 요청할 수도 있다”면서 “아직 논의는 안 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김남국 위원은 지난 15일 자문위 회의에 출석해 상임위 회의 도중 가상 자산 거래를 했다는 사실은 인정했지만,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거래와 불법 대선 자금 의혹 등은 부인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