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 대전시 만년교 지점 홍수주의보 (14:00~)_블라블라카가 돈을 버는 방법_krvip

금강 대전시 만년교 지점 홍수주의보 (14:00~)_카시나 맨션_krvip

금강 유역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금강의 지류인 갑천의 대전시 만년교 지점에 홍수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금강홍수통제소는 10일 오후 2시에 금강 유역 대전시 만년교 지점에 홍수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습니다.

금강홍수통제소는 대전에서 하천 수위 상승과 범람에 따른 홍수 피해가 우려된다며 주민들에게 하천변에 접근하지 말고 안전한 곳에 머무는 등 홍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대전시 만년교 지점의 수위는 오후 1시 50분 현재 3.24m(수위표 기준)를 기록한 뒤 계속 상승 중이며, 80분 뒤인 오후 3시 10분에는 홍수주의보 기준인 3.5m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홍수주의보는 최대 홍수량의 50%까지 수위가 높아질 때 내려지며, 천변 둔치와 자전거도로 등 시설물이 침수될 수 있습니다.

대전시 만년교 지점의 홍수주의보 수위는 3.50m, 홍수경보 수위는 4.50m입니다.

또, 홍수 재난 심각 단계인 대홍수경보 수위는 5.00m입니다.

현재 홍수경보는 낙동강 군위군 무성리 한 곳에 내려져 있고, 홍수주의보는 낙동강 경북 김천시 김천교, 경남 산청군 경호교, 경남 밀양시 용평동, 경남 밀양시 삼랑진교, 형산강 경북 경주시 강동대교, 경북 포항시 형산교, 태화강 울산시 태화교, 금강 전북 무주군 취수장, 대전시 만년교 등 9개 지점에 발효 중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