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한일정상 회담 무산 아쉬워…日과 대화 협의 지속 할 것”_빙 번역_krvip

靑 “한일정상 회담 무산 아쉬워…日과 대화 협의 지속 할 것”_온라인 게임으로 돈을 벌 수 있나요_krvip

청와대는 G7 정상회의 기간 한일 정상회담이 무산된 것과 관련해 "우리 정부로서는 앞으로도 한일관계 개선과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열린 자세로 일본 측과 대화 협의를 지속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유럽 순방을 수행 중인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오늘(1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들과 만나 "스가 총리와의 첫 대면은 한일관계에서 새로운 시작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지만 회담으로 이어지지 못한 것을 아쉽다"며 이같이 말했씁니다.

문 대통령과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지난 12∼13일 G7 정상회의에 함께 참석했으나, 두 차례 짧게 만나 인사했을 뿐 공식적인 회담이나 약식 회담은 갖지 못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 문제에 대해 "계속 협의하고 있다"며 "시 주석이 코로나19 발생 이후 외국을 방문한 사례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상황 전개에 따라 시 주석의 방한과 관련한 협의가 구체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한미 정상회담과 G7 정상회담을 거치면서 중국 측의 반응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우리는 한미 전략동맹을 강화하는 한편 한중 간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발전시킨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G7 정상회의나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등에서 중국이 커다란 관심사가 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그러나 한국은 미국과 중국과의 관계에서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부분에서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바르셀로나=공동취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