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우한 철수 교민 전세기 귀국, 외교 교섭의 결과”_쉴드 슬롯 아래에 놓을 아이템_krvip

강경화 “우한 철수 교민 전세기 귀국, 외교 교섭의 결과”_데이터베이스 점화 포커를 얻는 방법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중국 후베이성 우한 일대 교민 368명이 정부 전세기를 통해 1차 귀국한 것을 두고 중국과의 외교 교섭의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강경화 장관은 오늘(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열린 '2020년도 춘계 공관 부임자 임용장 수여 및 부임선서식' 모두 발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근원지인 우한의 우리 국민 368명이 탄 임시 항공기가 오늘 아침 8시 김포공항에 착륙했다"라면서 "그 순간이 있기까지 본부와 공관에서 많은 분이 24시간 한 치의 긴장감도 놓지 않고 노력해줬다"고 설명했습니다.

강 장관은 "한마디로 외교 교섭의 결과"라면서 "이처럼 영사 업무도 해외에 나가면 결국 외교업무로, 우리 외교의 한 축이 영사 업무임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강 장관은 "낯선 외국에서 어려움에 처한 국민이 가장 먼저 도움을 구하고 의지할 곳은 재외공관"이라면서 "우리 국민 입장에서 국민을 위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외교관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강 장관은 또 오는 4월 초 있을 재외국민 선거를 언급하면서 "재외국민 뜻이 선거를 통해 공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투명한 자세로 업무에 임해달라"고도 강조했습니다.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