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한일 정상회담 지지, 한미일 관계 강화 기대”_무료 전자 빙고 게임_krvip

美 “한일 정상회담 지지, 한미일 관계 강화 기대”_국제 친선 경기_krvip

미국 백악관은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정상회담과 관련해 한국과 일본에 대한 지지 입장을 밝히면서 한미일 3국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현지 시각 16일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과 기시다 총리가 도쿄에서 12년 만에 정상회담을 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커비 조정관은 "이번 회담을 앞두고 한일은 지난 6일 양국 간 협력과 협력적 파트너십의 새 장을 여는 참으로 역사적인 발표를 했다"며 "조 바이든 대통령은 역사적 이슈를 해결하고 양자 관계를 개선하려는 이 발표를 환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은 한일이 이 새로운 상호 이해를 지속적인 진전으로 전환하려고 조처함에 따라 한일을 계속 지지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 "바이든 정부는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억제력과 평화를 증진하고자 양자적으로 국방·안보 동맹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한일이 한미일 3국 관계를 실질적으로 강화하는 양국 협력을 증가시키는 과정에서 지원해 왔다"고 했습니다.

아울러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해 두 차례 한미일 정상회담을 했다며 특히 11월 캄보디아 정상회담에서 안보뿐 아니라 경제·기술 등 3국이 긴밀한 관계를 구축키로 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린 더 안전하고 안정되며 번영된 인도·태평양을 위한 공통의 비전을 발전시키는 게 이 파트너십의 핵심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북한의 전날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도발에 대해서도 "미국의 한일에 대한 방위 약속은 절대적으로 굳건하며, 3국 관계를 계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