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가석방 불원’ 김경수에 “양심수 코스프레…죄짓고 큰소리”_포커 무기 돈 그리기_krvip

與, ‘가석방 불원’ 김경수에 “양심수 코스프레…죄짓고 큰소리”_카지노 해변의 보름달 사진_krvip

국민의힘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으로 수감 중인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의 들러리가 되지 않겠다’며 가석방을 원치 않는다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 “양심수 코스프레”라며 비판했습니다.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14일) SNS에 “거참, 무슨 ‘양심수 코스프레’…정치 근육 키우긴가”라고 비꼬았습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도 논평에서 “‘면장우피’(面張牛皮·얼굴에 쇠가죽을 발랐다), 죄를 짓고도 큰소리치는 민주당 출신의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여론조작은 국가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한 범죄”라며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더럽힌 것에 대한 반성은커녕 자신이 양심수인 것처럼 행세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전 지사의 행태를 보면 독립운동하다 투옥된 독립투사라도 되는 줄 착각하겠다”며 “양심수 코스프레는 그 자체로 국민을 기만하는 행태다. 지금이라도 죄를 지은 것에 대해 반성하고 자숙하기를 바란다”고 쏘아붙였습니다.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도 SNS에 “여론을 조작해 대선 민심을 조작·왜곡한 김 전 지사의 행위는 결코 용서받을 수 없는 중대 범죄”라며 “반성하지 않는 김 전 지사에게는 더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어 “다음 대선 출마를 위한 체급 부풀리기를 기도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지지만, 그런다고 되겠나”라며 “국민은 ‘가붕개’(가재, 붕어, 개구리)가 아니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재원 전 최고위원은 오늘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인터뷰에서 “사면이나 가석방이 되면 안에서 밥을 안 주니 빨리 나와야 한다”며 “순례길을 걸으며 민주주의 선거에서 국민의 의사를 왜곡했던 범죄를 스스로 돌아보며 반성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김 전 지사는 2017년 대선을 앞두고 드루킹 댓글 순위 조작에 가담한 혐의(장애업무방해 등)로 지난해 7월 대법원에서 징역 2년을 확정받았으며, 내년 5월 만기 출소합니다.

정치권에서는 연말 특별사면 대상자에 이명박 전 대통령(MB)이 포함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야권 인사로는 김 전 지사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