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장, 새마을금고에 6천만 원 신규 예금_칩 레이스 포커 방법_krvip

금융위원장, 새마을금고에 6천만 원 신규 예금_작은 로봇 게임 내기_krvip

최근 새마을금고 연체율 우려와 관련한 시장 불안을 차단하기 위해 금융위원장이 새마을금고 신규 예금에 가입했습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오늘(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사직동 새마을금고 본점을 방문해 6천만 원을 예금했습니다.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새마을금고에 대한 과도한 불안한 심리를 자제해달라고 언급한 데 이어 현장을 직접 방문한 것입니다.

김 위원장은 고객들을 만나 불안한 마음으로 예금을 인출해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앞서 간담회에서 김 위원장은 "불안 심리로 인한 과도한 자금 유출만 없다면 새마을금고 건전성과 예금자보호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며 "새마을금고는 외환위기 등 더 어려운 위기에도 고객 예금을 지급하지 못한 적이 한 번도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불안 심리로 약정 이자, 비과세 혜택을 포기하고 중도해지 수수료까지 부담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은 선택"이라며 "잘못된 정보에 현혹돼 예금을 인출할 경우 본인의 재산상 손실은 물론 정상적인 금고까지 어려워질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