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무·국방, 키이우에서 젤렌스키 대통령과 회담 예정…첫 최고위급 방문_헨리케 불레 카지노 스트리트_krvip

美 국무·국방, 키이우에서 젤렌스키 대통령과 회담 예정…첫 최고위급 방문_통계의 미학 러시안 룰렛_krvip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과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회담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 방문이 이뤄질 경우 지난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미국 최고위급 인사의 첫 우크라이나 방문입니다.

현지시각 23일 로이터와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기자회견에서 "이것이 큰 비밀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내일 미국에서 사람들이 온다. 나는 미 국무·국방 장관과 만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우리는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지지하는 것을 기다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이와 관련해 국방부는 해당 내용에 대한 확인을 거부했고, 백악관은 할 말이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 우르술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 등 유럽 정상들은 개인 자격으로 키이우를 찾아 우크라이나 정부에 대한 지지 입장을 확인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21일 우크라이나에 대한 13억 달러 규모의 군사·경제적 추가 지원을 비롯해 러시아 선박에 대한 미국 입항 금지 등 추가 제재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