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문화재연구소, 고구려 고분벽화 이미지 225점 무료 공개_빙고 모기 다스 크루즈_krvip

국립문화재연구소, 고구려 고분벽화 이미지 225점 무료 공개_타로를 등록하고 분을 얻으세요_krvip

국립문화재연구소가 모레(7일)부터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고구려 고분의 벽화 이미지 파일 225점을 문화유산 연구지식포털(portal.nrich.go.kr)에서 무료로 공개합니다.

2018년부터 고구려 고분벽화 문양을 연구한 국립문화재연구소는 다양한 자료를 참고해 희미해진 그림을 복원하는 작업을 벌여 지난해 '천상의 문양예술, 고구려 고분벽화' 도록을 펴냈습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이미지는 도록에 수록된 원본 파일로, 확장자가 AI인 일러스트 파일과 JPG로 끝나는 그림 파일을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 자유 이용 정책에 따라 출처만 명확히 밝히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립문화재연구소는 고구려 고분벽화 이미지를 활용해 만든 영상을 문화재청과 국립문화재연구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모레(7일) 오후 2시에 공개하고, 영상 구독자를 대상으로 '삼족오 문양 향초꽂이'를 선물로 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국립문화재연구소 관계자는 "고구려 고분벽화 문양에는 고구려인들의 풍속과 그들이 꿈꾼 하늘 세계 모습, 영원불멸의 삶을 향한 희망이 담겼다"며 "이번에 공개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 콘텐츠가 많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립문화재연구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