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국무부 ‘대화론’ 톤다운…“北 갈 길 멀다”_카지노 산토 안드레 모텔 가이드_krvip

美국무부 ‘대화론’ 톤다운…“北 갈 길 멀다”_슈퍼베트는 믿을 만하다_krvip

미국 국무부는 3일(현지시간) '대북 압박'에 주력하는 정책 기조에 변화가 없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앞서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은 '대북 대화'를 언급해 미국이 유화책으로 선회한 게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된 바 있다.

헤더 노어트 국무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미국이 북한과 대화하거나 협상을 고려하기까지 북한은 아직 갈 길이 멀다"면서 "북한은 우리 미국과 세계에 보여줄 조치를 할 필요가 있다. 북한이 비핵화를 진지하게 시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노어트 대변인은 이어 "우리는 아직 그런 시도를 보지 못했고, 한 달도 안 돼 두 차례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만 봤다"면서 "북한은 이 시점에서 그런 시도에 진력한다는 신호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례적으로 틸러슨 장관과 수전 손턴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 대행의 브리핑 발언을 일일이 기자들에게 다시 읽어주고, 이들 역시 마찬가지로 북한이 대화를 위한 노력을 보이지 못하고 있음을 분명히 지적한 것이라고 수습했다.

노어트 대변인은 또 "압박작전은 여전히 세계 각국에 북한에 대한 레버리지를 행사하라고 요구하는 초기 단계에 있다"며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새로운 대북 기조인 '최대의 압박 작전(maximum pressure campaign)'에 변화가 없음을 역설했다.

그는 또 최대의 압박작전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자평하면서 그 일례로 "과거뿐 아니라 지난 몇 달 동안에도 다른 나라들이 (북한) 이주 노동자를 줄이는 것에서 일부 성공을 거뒀다"고 예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