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日보복조치 대응과 연계 안 돼”_악마 포커를 하고 있다_krvip

靑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日보복조치 대응과 연계 안 돼”_쓰나미 카지노 리조트_krvip

청와대는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연장 문제는 일본 수출규제 대응과 "연계돼 있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오늘(19일) 기자들과 만나, '어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의 발언은 일본의 추가 보복 조치를 봐가면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연계시킬 수 있다는 뜻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정 실장은 어제 문 대통령과 5당 대표 회동에서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과 관련, "지금은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갖고 있으나 상황에 따라 재검토할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일부 언론에 알려졌습니다.

이 관계자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에 대한 기본 입장은 유지"라며, "어제 재검토 단어가 나왔던 것은 어느 당 대표께서 고려해봐야 하는 것 아니냐는 얘기가 있었고, 거기에 대해 보겠다는 차원의 원론적인 이야기였다. 검토하고 있다는 뜻의 말이 아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어제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가 정 실장에게 보고를 받았다면서 일본이 이달 31일 또는 다음 달 1일에 화이트리스트 배제 조치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는 "정부의 공식 예측이라고 보긴 어렵다"며, "안보실장 보고 때 그런 얘기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일본이 자신들이 요구한 '제3국에 의한 중재위 구성'에 한국 정부가 응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오늘 남관표 주일 대사를 초치한 것에 대해서는 "청와대 입장을 지금 준비 중"이라며, "오후쯤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답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