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탄핵 200석 확보해야”…“습관적 탄핵 언급, 매일같이 망언”_온라인 포커 플레이 비트코인_krvip

“윤석열 대통령 탄핵 200석 확보해야”…“습관적 탄핵 언급, 매일같이 망언”_키리우스 카지노 주소_krvip

[앵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를 위해서 내년 총선에서 야권이 200석을 얻어야 한다고도 말했는데요.

국민의힘은 "습관적 탄핵 언급"이라며 반발했고, 민주당 또한 논란이 되는 발언에 대한 자제를 촉구했습니다.

추재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와 여당을 향해 연일 강경 발언을 쏟아 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해 끌어내려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송영길/더불어민주당 전 대표/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 "대통령에 대한 부정적 평가가 긍정 평가보다 2배가 넘잖아요. 사실 이미 정치적으로 지금 탄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 이상 망가지기 전에 빨리 끌어내리는 것이 국가를 지키는 길이다…."]

송 전 대표는 "나라 곳간이 적자 투성이에, 외교마다 실수로 국격이 떨어져 국민들이 나라가 망가진다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있다"며 야권이 내년 총선에서 200석을 만들어 대통령을 탄핵할 수 있는 의석을 확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국민의힘은 즉각 반발했습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합법적 절차로 선출된 정부를 흔드는 것으로 모자라 정통성까지 부정하는 무도한 행태"라며 송 전 대표 등 극단주의적 사고방식에 젖은 인물들이 매일같이 망언을 이어가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에 앞서 그제는 민주당 김용민 의원이 "대통령 탄핵 발의를 해 놔야 반윤연대가 명확해진다"며 "대통령 탄핵안을 발의하면 국민의힘에서도 동의할 사람이 많다"는 주장을 펴기도 했습니다.

민주당은 당 인사들이 대통령 탄핵론을 거론하는 것과 관련해 "개별적인 발언들을 통제할 수는 없지만 논란이 될 수 있는 발언은 자제해 달라"고 오늘 당부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 최강욱 전 의원이 최근 같은 당 김용민 의원과 함께 민형배 의원의 북콘서트에 참석해 '설치는 암컷'이라는 표현을 쓰며 윤석열 정부를 원색적으로 비난한 것에 대해 민주당은 조정식 사무총장이 엄중하게 경고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추재훈입니다.

촬영기자:장세권 고영민/영상편집:이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