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병인 구한다며 유인 성폭행…구직사이트 주의_옥수수로 돈 버는 방법_krvip

간병인 구한다며 유인 성폭행…구직사이트 주의_웍스 슬롯_krvip

<앵커 멘트>

인터넷 구직 사이트에 이력서를 올린 20대 여성들을 상대로 간병인을 구한다며 유인한 뒤 성폭행한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취업난 속에 아르바이트 하나라도 더 하려던 구직자들이 범죄에 노출됐습니다.

김범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10월, 인터넷 구직사이트에 이력서를 올린 대학생 A 씨는 문자 한 통을 받았습니다.

교통사고로 팔을 다쳐 간병인을 구한다는 겁니다.

45살 김 모 씨는 자신의 집에 온 A 씨에게 3시간 정도 일을 시키고 난 뒤, 게임을 하자며 술을 먹였고, 의식을 잃자 성폭행했습니다.

이곳은 피의자가 살던 아파트입니다.

피의자는 높은 시급을 제시하며 면접을 봐야 한다고 속여 피해 여성을 이곳으로 불렀습니다.

<인터뷰> 피해 여성 : "저도 평범한 대학생들처럼 등록금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한 거예요. 시급 만 원이면 괜찮다고 생각해서."

유명 사립대 출신인 김 씨는 고용주로 구직 사이트에 가입하면 구직자들의 개인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다른 사람의 사업자 등록번호를 이용해 고용주로 사이트에 가입했습니다.

김 씨는 지난해 10월부터 석 달 동안 여성 회원 6천 명의 이력서를 열람하고, 3천 명에게 연락했는데,

확인된 피해 여성만 9명입니다.

<인터뷰> 경찰 관계자 : "구직자 입장에서도 구직하는 업체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끔 그런 구조로 변경해야 합니다."

경찰은 김 씨를 상습 성폭행 혐의로 구속해 검찰에 송치하고, 관련 업계에 회원 가입 인증 절차를 강화하라고 권고했습니다.

KBS 뉴스 김범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