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김무성·서상기·정문헌 다음 주 소환조사”_돈 벌기 위한 공예 팁_krvip

검찰 “김무성·서상기·정문헌 다음 주 소환조사”_베타 회사는 투자해야합니다_krvip

<앵커 멘트>

검찰이 민주당에서 고발한 '남북정상 회담록 유출 의혹 사건'과 관련해 다음주에 새누리당 의원들을 소환해 조사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진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공안1부는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과 서상기 의원, 정문헌 의원을 다음주에 차례로 불러 조사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의원들도 출석 의사를 전해왔고 일정 조율을 마쳤다고 검찰은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말 새누리당 대선후보캠프 총괄선대본부장을 맡았던 김무성 의원은 대선 유세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에서 NLL을 포기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회의록 유출 논란에 휩싸인 바 있습니다.

민주당은 지난 7월 회의록을 불법 유출해 대선에 악용했다는 혐의로 김무성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그리고 유출에 관여했다는 혐의로 권영세 주중대사와 정문헌 의원, 남재준 국정원장 등도 함께 고발했습니다.

이와함께 민주당은 지난 6월, 국정원이 보관하던 회의록을 불법 공개한 혐의로 서상기 국회 정보위원장 등을 고발했습니다.

검찰은 한편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유출사건과 관련해 그제 문재인 의원을 공개 소환조사했습니다.

KBS 뉴스 김진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