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 바닥 치고 올라갈 일만 남아”_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우승한 사람_krvip

“중국 경제, 바닥 치고 올라갈 일만 남아”_여성 카지노 웨이트리스 의상_krvip

중국 경제가 부동산 가격 회복에 힘입어 바닥을 치고 회복세로 돌아섰다는 분석이 나왔다.

23일(현지시간) 중국 관영 환구시보의 영문판인 글로벌타임스는 중국 지도부의 경제 정책 자문 담당 중 한 명인 리다오쿠이 칭화대학교 교수가 전날 하이난 섬 보아오에서 개막된 보아오포럼 연차총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리 교수는 올해 중국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최소 6.5∼6.7%, 최대 7%까지도 회복될 수 있다면서, 시장주도형 경제 체제에 대한 정부의 지원과 풍부한 인적 자원, 대외 개방 등이 경제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리 교수는 올해 들어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등 주요 대도시 주택 가격이 상승한 것은 상반기에 대도시를 중심으로 투자가 늘어날 것임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과도한 집값 상승을 막으려면 부동산 공급 확대에 나설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들 대도시에 투자가 불가피하다는 것이다.

그는 '유령도시'로 불릴 만큼 공실률이 높은 인구 500만 명 수준의 3선 도시와 그 아래 단계의 4선 도시들은 주택 재고를 처리하는 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부동산이 경제성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여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