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 총리 세월호 때 전남지사’ 洪 발언에 “사실관계도 파악 안 해”_포커 데크 크기 상자_krvip

與 ‘이 총리 세월호 때 전남지사’ 洪 발언에 “사실관계도 파악 안 해”_포커로 돌아가_krvip

더불어민주당은 29일(오늘)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세월호 사건 당시 전남도지사를 했던 이낙연(국무총리)에게 책임을 물었느냐"고 한 것을 두고 "사실관계조차 파악하지 않은 궤변"이라고 비판했다.

박완주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제1야당 대표라고는 믿기조차 힘들 만큼 가벼운 홍 대표의 그 입에 국민은 경악을 금치 못할 지경이다. 국민은 홍 대표의 입에서 거짓이 아닌 진실을 듣고 싶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현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홍 대표는 세월호 참사 당시 이낙연 총리가 전남지사로 재직했다는 사실이 아닌 사실을 유포하며 마치 본인은 밀양 참사에 대해 책임이 없다는 식으로 정략적인 물타기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앞서 지난 27일 경남 밀양화재 합동분향소 조문 후 기자들과 질의·응답하는 과정에서 "세월호 사건 당시 선박관리 총책임을 맡고 있던 인천시장 송영길, 전남지사를 했던 이낙연에게 책임을 물었나…그 사람들 다 책임지고 떠나야지"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총리실은 홍 대표의 발언이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김성재 총리실 공보실장은 이날 이메일 브리핑을 통해 "사실관계를 바로잡을 것이 있다"며 "이 총리는 세월호 참사가 있었던 2014년 4월 전남도지사 신분이 아니라, 전남지사 경선에 출마한 후보 신분이었다. 취임한 것은 2014년 7월 1일부터였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 총리는 이번 밀양화재참사가 발생한 데 대해 몹시 안타까워하며 현재 책임 있는 대책 마련과 수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