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이건희 기증품 특별전에 장애인 접근성 높여”_피라티닝가 클럽의 빙고_krvip

국립중앙박물관 “이건희 기증품 특별전에 장애인 접근성 높여”_건전한 빙고 유아교육_krvip

국립중앙박물관이 이달 28일(일)까지 여는 특별전 ‘어느 수집가의 초대 - 고 이건희 회장 기증 1주년 기념전’에 장애인 접근성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박물관은 우선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 초청 관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1일(목)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협조로 시각장애인 50여 명을 초청한 데 이어 오는 25일(목) 서울시교육청 협조로 국립 서울농학교 재학생 60여 명을 초청한다고 소개했습니다.

또한, 장애인과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전시 준비 단계부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서울맹학교, 한국농아인협회과 협의해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전시보조물 5종 29건을 준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시보조물로 ‘촉지도’, ‘점자 설명’, ‘촉각전시품’을 마련했고, 음성해설 15건을 국립박물관 전시안내 앱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박물관은 아울러 청각장애인을 위한 전시 보조물로 수어 해설 영상과 <청동 범종> 연출 영상을 마련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