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文 정부 공공기관 인사에 “정치적 임명됐다면 거취 생각해야”_유튜브에서 팔로어를 얻으세요_krvip

권영세, 文 정부 공공기관 인사에 “정치적 임명됐다면 거취 생각해야”_포커로도 돈을 벌 수 있다_krvip

권영세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부위원장이 문재인 정부에서 임명된 공공기관과 공기업 인사와 관련해 “임기가 있는 사람들을 그냥 내쫓는 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소위 정치적으로 임명된 직원들 같은 경우는 스스로 거취에 대해 잘 생각할 필요는 있다”고 말했습니다.

권영세 부위원장은 어제(15일), MBN 뉴스 대담에서 ‘현 정권의 공공기관과 공기업 인사에 대해 임기를 보장하는게 맞는지, 재신임을 받는게 맞는지’ 묻자 이같이 답했습니다.

권 부위원장은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공공기관 인사권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서는 “형식적인 인사권은 당연히 문재인 대통령과 그 정부에 있다”면서도 “그 인사가 어느 부처에 들어가서 일을 한다는 것은 새 정부하고 하게 되는 것 아니겠냐”고 말했습니다.

이어 “마치는 정부와 새로 출범하는 정부가 인사를 잘 협의해야 한다”며 “현재 문재인 정부의 인사권을 빌리되 새 정부의 의중을 충분히 담을 수 있는 인사가 돼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권 부위원장은 권성동 의원이 ‘김오수 검찰총장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한 것과 관련해선 “(대장동) 특검이 쉽게 합의되기 어렵다고 보는 만큼 검찰이 그 시간 동안 제대로 수사 능력을 보여줘서 객관적·중립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면 권 의원이 제기한 것과 다른 길로 갈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 문제에 대해선 “문재인 대통령께서 사면을 해주시고 나가시는 게 좋겠다”고 했고, 이 전 대통령과 김경수 전 경남지사 사면을 같이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해선 “그건 별개의 문제”라고 했습니다.

권 부위원장은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 질의에는 “당선인의 생각은 초지일관 분명하다”며 “여가부 폐지가 여성들이 겪는 어려움을 외면하겠다는 이야기가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예를 들어 유리천장이 있으면 그것은 깨야 한다”며 “20~30대 남성들이 할당제와 할당제의 유산으로부터 겪는 어려움 같은 건 우리가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당선인이 얘기했지만 공정, 정의의 측면에서 풀어나가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