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수력발전으로 스마트폰 무료 충전”_카지노 갱스터_krvip

“청계천 수력발전으로 스마트폰 무료 충전”_포커 테이블에서 스트레스를 받았다_krvip

서울시는 청계천에 흐르는 물의 힘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무료로 충전해주는 '소수력 스마트폰 충전부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에너지를 이용한 스마트폰 충전시설은 이번이 처음이다. 태양광을 이용한 스마트폰 충전시설도 광화문에 올해 연말까지 설치될 예정이다.

시는 이날 청계천 광통교 위에 소형 수력발전기 3대를 설치하고, 이와 20m 떨어진 산책로에 총 5개의 충전기를 갖춘 충전부스를 설치한다.

이번에 설치될 소형 수력발전기는 댐이나 보 같은 별도의 구조물 없이 간단히 터빈을 설치해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 주변 환경에 주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발전기를 쉽게 탈·부착할 수 있어 비가 많이 올 때는 떼어냈다가 다시 설치할 수도 있다.

발전기는 청년 스타트업 기업인 '이노마드'의 재능기부로 설치되며, 디자인도 2013 레드닷 어워즈를 수상한 이현철씨가 맡았다. 제작비용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를 통해 시민을 대상으로 모금했다.

동그란 모양의 충전부스는 어두운 밤에는 자체 발광해 멀리서도 쉽게 찾을 수 있게 했으며, 펀딩에 참가한 시민의 이름도 새겼다.

김학진 서울시 물관리정책관은 "3개월간 충전기를 시범 운영한 후 성과에 따라 청계광장 폭포 등 설치장소와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