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모프 우즈벡 대통령, 뇌출혈로 입원 치료 중”_펜더 복부 슬롯_krvip

“카리모프 우즈벡 대통령, 뇌출혈로 입원 치료 중”_그게 돈 버는 방법이야_krvip

이슬람 카리모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78)이 뇌출혈로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고, 그의 딸이 29일(현지시간) 밝혔다.

카리모프의 둘째 딸 롤라 카리모바-틸랴예바(38)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아버지가 27일 아침 일어난 뇌출혈로 병원에 입원했고 현재 중환자실에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버지의 상태는 안정적이지만 앞으로 그의 건강에 대해 어떤 예상을 하기는 아직 이르다"며 "사람들이 과도한 추측을 자제하고 우리 가족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해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그는 러시아어, 우즈벡어, 영어 등 3개 언어로 쓴 글에서 "잘못된 소문을 막기 위해 아버지와 우리 가족에게 일어난 슬픈 일을 얘기한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앞서 우즈벡 내각은 전날 발표한 보도문에서 "카리모프 대통령이 입원 치료 중"이라며 "전문가들에 따르면 정밀 검사와 치료에 일정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구체적 병명이나 상태에 대해선 공개하지 않았다.

우즈벡 현지 언론은 내각 발표와 관련 "25년 독립 역사에서 정부가 대통령의 건강에 대해 공개한 것은 처음"이라며 "이는 대통령이 심각한 상태이며, 생사의 갈림길에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카리모프 대통령은 지난 1990년 소련 내 우즈베키스탄 공화국 대통령에 올라 소련 붕괴 후인 1991년 11월 직선제로 독립 우즈베키스탄의 초대 대통령에 선출된 뒤 25년 동안 권좌를 지켜오고 있다.

야권 인사와 언론인을 탄압하거나 투옥하고 야당의 정치활동을 사실상 차단하는 등 독재를 일삼아 왔다는 서방의 평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