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민주당의 대통령실 국정조사 요구는 정치 선동이자 ‘생떼’”_램 메모리 슬롯 보호기_krvip

권성동 “민주당의 대통령실 국정조사 요구는 정치 선동이자 ‘생떼’”_메가세나 승리_krvip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실을 대상으로 국정조사를 요구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정치 선동”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오늘(18일)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민주당의 국정조사요구서 제출은)정치적 금도를 벗어난 다수의 생떼”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 직후에 제출한 것을 감안하면, 애초부터 그 목적이 기자회견 흠집 내기를 위한 저열한 정치 공세에 불과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국정조사요구서의 문제점은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만큼 조악한 수준”이라며 더불어민주당 등이 낸 국정조사요구서를 하나하나 반박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우선 “‘사적 채용’이란 표현부터 잘못됐다”며 “이것은 ‘피해 호소인’처럼 민주당이 즐겨 쓰는 언어 교란이자 광우병 사태와 같은 허위 선동”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실은 합법적 절차를 거쳐 인사를 채용해 사적 채용은 성립할 수 없다”며 “대선을 함께 한 인사가 적법한 절차를 거쳐 임기가 보장도 되지 않는 별정직으로 일하고 있다. 이것이 어떻게 사사로운 채용인가?”라고 물었습니다.

그러면서 “어떤 정권을 막론하고 대통령과 국정 비전과 철학을 공유하는 인사가 대통령실에 근무해왔다”며 “국민의힘이나 민주당이나 모두 마찬가지였다”고 지적했습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또 “국정조사는 특정사안에 있어 그 불법성이 명확할 때 하는 것”이라며 “민주당은 국정조사라는 개념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억지로 혐의를 찾기 위한 생떼를 국정조사라고 우기고 있다”며 “인디언식 기우제이자 ‘아니면 말고’ 식의 무책임한 내지르기일 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김정숙 여사 단골 디자이너 딸의 청와대 행정요원 채용’, ‘문재인 전 대통령 변호사 시절 동료의 청와대 인사수석행’, ‘문재인 전 대통령 운전기사의 청와대 3급 임용’,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정책보좌관 출신의 청와대 3급 행정관 보임’, ‘20대의 1급 청년비서관’ 등을 하나하나 거론하며 “현재 국정조사가 가장 시급한 곳은 바로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라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민주당 의원 169명과 민주당 출신 무소속 의원, 기본소득당 용혜인 의원 등 175명은 어제 대통령실 집무실·관저 이전, 대통령실 ‘사적 채용’ 의혹 등에 대한 국정조사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