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 ‘쌍특검’ 속도전에 “또 한 번의 의회 폭거”_클립클랩으로 돈 버는 코드_krvip

국민의힘, 민주 ‘쌍특검’ 속도전에 “또 한 번의 의회 폭거”_포커 플레이어 현실적인 그림_krvip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쌍특검' 처리 의사를 밝힌 데 대해 "정치적 탄핵에 이은 또 한 번의 의회 폭거"라고 비판했습니다.

'쌍특검'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50억 클럽 특별검사(특검)'와 '김건희 여사 특검'을 뜻합니다.

정광재 국민의힘 대변인은 오늘(2일) 논평을 통해 "김진표 국회의장이 양심에 따라 민주당의 무리한 정치 특검법 본회의 상정을 막아줄 것을 촉구한다"고 했습니다.

정 대변인은 김 의장이 "예산안 대신 이동관 전 방통위원장과 검사 2명에 대한 정치 탄핵을 받아줬다"며 "이번에도 국회의장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지 않는다면 김 의장은 헌정사 최악의 국회의장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정 대변인은 민주당의 '쌍특검' 추진이 "내년 총선을 앞둔 민주당에 정치 공세에 불과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대장동 재판에 대한 물타기"이고 "도이치모터스 특검은 윤석열 대통령을 흠집내기 위한 정치적 술수일 뿐"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특히,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은 문재인 정부 시절 검찰이 2년 넘게 수사하고도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했던 사안이었다는 사실은 민주당이 누구보다 명확하게 알고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 대변인은 "의회 다수 의석을 앞세운 민주당의 독선과 정치 공세는 이제 민생 앞에 멈춰야 한다"며 "그러지 않는다면 총선에서 국민의 준엄한 평가를 피하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