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언론 “트럼프, 세션스 법무 해임하고 줄리아니 발탁 가능성”_베토 카레로 행진곡_krvip

美 언론 “트럼프, 세션스 법무 해임하고 줄리아니 발탁 가능성”_가우초에게 카지노는 무엇을 의미하나요_krvi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프 세션스 법무장관을 해임하고 후임에 루돌프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을 발탁할 가능성이 있다고, 인터넷매체 악시오스가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악시오스는 소식통들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주 뉴욕타임스(NYT) 인터뷰에서 세션스 장관을 비판하기 전부터 불만을 쏟아냈다면서, 내부 회의 때는 줄리아니 전 시장을 새 법무장관으로 앉히는 방안도 내비쳤다고 전했다.

또 '의회 위원회와 수사관들, 그리고 사면초가에 몰린 우리의 법무장관은 왜 사기꾼 힐러리 클린턴의 범죄와 그의 러시아 관계는 들여다보지 않는 것이냐'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트윗을 거론하면서, 세션스 장관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불만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9일 NYT 인터뷰에서 "어떻게 (법무장관) 직책을 맡아놓고는 (수사에선) 빠질 수 있느냐. 이럴 줄 알았다면 '고맙지만, 당신을 임명하지는 않겠다'고 말했을 것"이라며 세션스 장관에 대한 배신감을 드러냈다.

이는 러시아 내통 의혹을 받는 세션스 장관이 '러시아 스캔들' 수사에서 스스로 손을 떼겠다고 선언해, 결국 특검 수사에까지 이른 상황에 대한 불만인 셈이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이 실제로 세션스 장관을 해임하고 줄리아니 전 시장을 발탁할지는 미지수다.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승리 1등 공신인 줄리아니 전 시장은 애초 유력한 법무장관 후보 물망에 올랐지만, 본인이 법무장관 대신 국무장관을 강력히 고집하다가 탈락하면서 초대 내각에 합류하지 못했다.

줄리아니 전 시장은 지금은 사이버 안보 이슈와 관련해 정부와 민간 분야의 대책 마련을 조율하는 가교 역할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