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중국 미대사관서 의문의 두통…극초단파 공격 가능성”_무료 스핀들 내기_krvip

“쿠바·중국 미대사관서 의문의 두통…극초단파 공격 가능성”_레알 베티스 할로윈 파티_krvip

과거 중국과 쿠바 주재 미국 대사관 직원들이 근무 당시 겪었던 신경계 증상이 극초단파 공격에 의한 것일 수 있다고 분석한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미국 국립과학공학의학원(NASEM)이 19명의 전문가 위원회를 구성해 연구한 결과, 극초단파를 포함한 고주파 에너지가 이 기이한 질병의 가장 가능성이 있는 원인일 수 있다고 결론 지었다고 5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2016년 쿠바의 미국 대사관에서 근무하던 직원 일부는 두통과 어지럼증, 기억력 상실을 비롯해 한밤중 거주지에서 이상한 소리를 들은 경험이 있다는 증상을 호소했습니다.

또 2018년에는 중국에서 일한 대사관 직원과 가족 일부도 같은 증상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쿠바와 중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를 포함해 수십 명이 같은 피해를 봤고, 해외 지국을 찾은 미 중앙정보국(CIA) 당국자들도 비슷한 증상을 경험했다고 전했습니다.

전문가위원회는 화학적 노출이나 전염병 등 다른 원인을 고려했지만 그럴 것 같지 않다며 피해자의 증상이 고주파 에너지에 의한 공격과 좀 더 부합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보고서는 가해자를 따로 특정하지는 않았는데, 뉴욕타임스는 이 사건이 러시아 소행일 가능성을 거론했습니다.

러시아와 구 소련이 고주파 기술에 관해 중요한 연구를 했다고 언급한 대목이 있고 구 소련은 70~80년대 모스크바의 미국 대사관을 극초단파로 공격한 전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미 국무부는 이 보고서에 대해 유보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논평을 통해 “각각의 가능한 원인은 추정에 머물러 있고 조사가 진행 중”이라며 “전문가위원회는 안보 우려 탓에 접근할 수 있는 자료에 한계가 있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