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방일단, 日에 ‘백색국가 제외 절대 불가’ 입장 전달키로_포커 스타 예금 계좌를 변경하는 방법_krvip

국회 방일단, 日에 ‘백색국가 제외 절대 불가’ 입장 전달키로_포커 엠 레시페_krvip

내일 일본으로 떠나는 국회 방일 의원단은 일본 의회 측에 수출규제조치 철회를 요구하고 한국의 화이트리스트(백색 국가 목록) 제외는 절대 불가하다는 입장을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방일단은 오늘(30일) 국회에서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대일(日對) 메시지를 정리했다고 한민수 국회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습니다.

한 대변인은 "이(화이트리스트 배제) 조치가 단행될 경우 지금의 한일 관계가 더욱 더 악화되고 걷잡을 수 없는 상황이 될 것임을 강조할 예정"이라면서 "8월 1일로 예정돼 있는 본회의에서 의결된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 철회 촉구 결의의 뜻도 일본 의회 지도자들에게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 대변인은 또 "한일 양국간 문제를 외교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뜻을 강하게 전달할 것"이라면서 "양국간 외교적으로 해결돼야 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가교 역할을 하고 모멘텀을 잡아주는 촉매제 역할을 방일단이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충희 국회 외교특임대사 역시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일관계가 중요한 상황에 와 있다"며 "각각의 의회·국회 대표가 자국 정부에 새로운 방향을 찾아보고 외교적으로 해결해달라는 부탁을 할 수 있도록 모멘텀을 잡아본다는 차원에서 중요하다"면서 의원단의 방일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국회 방일단은 한일의회외교포럼 회장인 무소속 서청원 의원을 단장으로, 민주당 김진표, 자유한국당 윤상현, 바른미래당 김동철, 민주평화당 조배숙, 정의당 이정미 의원, 한일의원연맹에서는 회장인 민주당 강창일 의원과 같은 당 원혜영, 한국당 원유철·김광림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