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대출 상한금리 연 29.9%로 인하…서민금융 지원 강화”_행운과 돈을 벌_krvip

금융위 “대출 상한금리 연 29.9%로 인하…서민금융 지원 강화”_대머리 오토바이 카지노_krvip

정부가 법정 최고 대출금리를 연 30% 아래로 낮추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 서민 대상 정책 대출 상품의 공급을 늘리고 금리도 낮추기로 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이런 내용을 담은 서민금융 지원 강화방안을 새누리당과의 협의를 거쳐 발표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현재 대부업법상 최고 대출금리를 연 34.9%에서 29.9%로 5% 포인트 낮추도록 대부업법을 개정해 이르면 오는 10월부터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연 30% 이상의 고금리 대출자는 270만 명에 이르는데, 이들의 부담이 연간 4천6백억 원 줄어들 것으로 정부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금융위는 또, 햇살론과 바꿔드림론 등 서민 대상 정책 대출상품의 공급 규모를 현재 연 4조 5천억 원에서 5조7천억 원으로 늘리고, 금리도 1.5% 포인트 낮추기로 했습니다.

이와함께, 정책 대출을 성실하게 상환중인 사람들에게는 500만 원까지 긴급 자금을 빌려주고, 소액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발급도 허용할 방침입니다.

또, 정책 대출을 상환한 사람들이 다시 고금리 대출로 돌아가지 않도록 연 9%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이른바 '징검다리론'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저소득층 자녀의 교육비를 연 4.5% 금리로 대출해주고, 저소득층 노인의 보장성 보험료를 일시적으로 대신 내 주는 프로그램도 신설됩니다.

정부는 앞으로 서민금융 지원 인력이 대출 연체자들에게 채무 관리는 물론, 일자리 제공과 재산 형성까지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