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태백산 상공, UFO 발견_어느 십자형 눈썹에 경골 홈이 있는지_krvip

강원도 태백산 상공, UFO 발견_항공학으로 얼마나 벌어요_krvip

⊙ 김종진 앵커 :

지난 95년 경기도 가평 상공에서 UFO 즉, 미확인비행물체가 발견된 지 4년만에 또다시 강원도 태백산 상공에서 UFO가 발견됐습니다. 특히 지난번과 비행하는 모습이나 여러 비행체로 분열하는 모습이 비슷해서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원장 기자입니다.


⊙ 김원장 기자 :

밝은 빛을 발하는 비행체가 구름 한 점없는 가을 하늘을 가로지릅니다. 지상에서 3km 정도 상공을 수평으로 비행하던 이 비행체는 10여초 만에 서너 개의 다른 비행체로 나누어집니다.


⊙ 박미화 (UFO 촬영자) :

그때 보니까 아침에 초승달이 떠 있더라고요. 달 예쁘다 이러면서 보다 보니까 그 밑에 좀 환한 동그란 물체가 있길래 유난히 눈에 띄더라고요.


⊙ 김원장 기자 :

무엇보다도 지난 95년 9월 경기도 가평 상공에서 카메라에 잡힌 UFO와 비행 모습이나 분열하는 모습이 상당 부분 비슷합니다. 전문가들은 여러 정황으로 미루어 미확인비행물체로 추정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서종한 (UFO 연구협회 조사부장) :

그 포착된 비행물체에서 반사되는 빛의 강도라든가 분열하는 모습을 봐서는 일반적인 항공기가 아니고 UFO인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 김원장 기자 :

우리나라에서 UFO는 1950년 한국전쟁 중에 처음으로 촬영됐고 90년대 이후 발견 횟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원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