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주 1회 꼴로 가명으로 프로포폴 맞아”_핫휠 베토 카레로 테마 구역_krvip

“최순실, 주 1회 꼴로 가명으로 프로포폴 맞아”_룰렛 필승_krvip

"최보정은 최순실…거의 항상 프로포폴 맞아"

'비선 실세' 최순실 씨가 성형외과 '김영재 의원'을 1주일에 한 번꼴로 찾아와서 향정신성의약품인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맞았다는 증언이 나왔다.

국회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는 16일 김영재 의원에서 진행된 현장조사에서 이런 진술을 들었다.

김영재 의원 측 박 모 상담실장은 "최보정으로 등록한 사람이 최순실이냐, 박 대통령이냐"는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국조특위 위원의 질문에 "최순실이라는 걸 사건 터져서 알았다"고 답했다. 박 실장은 김영재 원장의 처제로, 김 원장의 부인인 박채윤 와이제이콥스메디컬 대표의 여동생이다.

김영재 의원 진료기록부에 최보정의 생년월일로 적혀 있는 1956년 2월 2일은 최씨의 출생연도 1956년과 박 대통령의 생월일인 2월 2일을 합쳐서 만들어낸 것으로 보이며, 이 때문에 환자의 정체가 최 씨인지 박 대통령인지에 대해 온갖 추측이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김영재 의원 측 관계자들은 "최보정이라는 환자가 김영재 의원에서 받은 136회 진료는 모두 최순실 씨가 받은 것"이라는 취지의 주장을 폈다. 박근혜 대통령이 받은 것은 아니라는 주장이다.

2001년부터 김영재 의원에 근무해 온 간호사는 "(최 씨가) 항상 프로포폴을 맞았느냐"는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국조특위 위원의 질문에 "네 거의"라고 답변했으며, "(최 씨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왔다"고 덧붙였다.

이날 박 실장과 간호사는 최순실 씨가 2013년 10월께 김영재 의원에서 피부 리프팅 관련 수술을 받았다는 사실은 확인했으나, '최보정'이라는 가명으로 이뤄진 진료 136건에 대해 "리프팅이 주를 이루지는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영재 원장은 직접 나서서 "수술은 자주 받을 수가 없다"고 설명하고 "대개 피부 시술을 받았다"고 덧붙이면서 최 씨에게 프로포폴이 자주 처방된 사실을 인정했다.

"최순실, 치료비 8000만 원…전액 현금 결제"

국조특위 현장조사에서는 김영재 의원 측이 최 씨에게 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을 투여하면서도 신분 확인을 하지 않은 점에 대한 질타와 의혹 제기도 이어졌다.

새누리당 장제원 국조특위 위원은 "프로포폴 시술을 하면서 본인 확인을 그렇게 허술하게 하느냐. 의료법 위반이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 씨가 가명을 사용한 점을 김영재 의원 측이 인지하고 있었는지 확인하는 질의도 나왔다.

새누리당 정유섭 국조특위 위원은 "최 씨가 계산을 카드로 했느냐, 현금으로 했느냐"고 질문했다. 만약 진료비 계산 당시 카드를 사용했다면 환자의 이름과 실제 카드 명의자가 다르다는 걸 파악할 수 있었으리라는 점을 지적하는 질문이었다.

이에 대해 김영재 의원 관계자들은 최 씨가 치료비 전액을 현금으로 결제했다고 설명했다.

이 설명에 따르면 최 씨는 2013년 10월께부터 올해 8월까지 약 3년여 동안 진료를 받았으며, 1년에 한 번씩 몰아서 진료비를 결제했다. 최 씨가 3차례에 걸쳐 현금으로 낸 총 치료비 규모는 약 8천만 원이다.

박 실장은 "최 씨는 카드를 쓰지 않았다"며 "현금영수증을 발행했기 때문에 관련 기록은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비용 대부분이 프로포폴 처방과 관련됐느냐는 질문에는 "수술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제일 크며, 프로포폴만 따로 맞겠다고 온 적은 없다"고 답했다.

김영재 의원 관계자들은 최 씨가 받은 시술 대부분이 비보험으로 이루어진 데다 최 씨에게는 처방전이 나간 적도 없어 가명 사용을 몰랐다고 해명했다. 강남구보건소에 따르면 김영재 의원은 건강보험공단과 연계된 별도의 전산 기록 없이 수기로 환자의 진료기록을 입력한다.

김영재 "박 대통령, 얼굴 흉터 콤플렉스 있는 듯"

국조특위 위원들은 김 원장이 5∼10차례 청와대에 가서 박 대통령을 만났으면서도 단순히 '상담'만 했다는 게 말이 되느냐며 피부 시술 의혹을 다시 제기했다.

그러나 김 원장은 청와대에서 수술이나 피부 시술을 한 적이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면서 "(청와대는) 수술할 시스템도 갖춰있지 않고 수술하게 되면 전후가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이 흉터로 인해) 얼굴 비대칭이 심해지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았다"며 "피곤하면 얼굴 한쪽에 경련이 생기거나 쪼이는 증상이 발생한다고 해서 (청와대에) 들어간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 원장의 전문 분야인 피부 시술을 하지 않았다면 굳이 왜 청와대에 들어갈 이유가 없지 않으냐는 질문에는 "(박 대통령이) 흉터가 콤플렉스이신가 봐요"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2006년 서울 신촌 현대백화점 앞에서 당시 오세훈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를 위한 지지연설을 하려고 단상에 오르다가 '커터칼 테러'를 당해 오른쪽 뺨에 11㎝ 길이의 상처를 입은 바 있다.

"박 대통령 방문한 적 없어"

김영재 의원 관계자들은 박근혜 대통령이 방문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한 번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또 김영재 원장이 청와대를 방문했을 때 박 대통령에게 피부 시술을 했다는 의혹도 일관되게 부인했다.

국조특위는 당초 예정됐던 차움의원에 대한 현장조사는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