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지반침하’ 사고에 중앙지하사고조사위원회 가동_몽가 베토 카레로 쇼_krvip

구리 ‘지반침하’ 사고에 중앙지하사고조사위원회 가동_최고의 포커 플레이어의 집_krvip

국토교통부는 경기도 구리 지반침하(싱크홀) 사고의 원인을 규명하고 유사 사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고자 '중앙지하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해 가동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중앙지하사고조사위원회는 면적 4㎡나 깊이 2m 이상 지반침하가 발생한 경우 사고 경위와 원인 등을 조사하기 위해 설치됩니다.

위원회는 정충기 서울대 건설환경공학부 교수를 위원장으로 산학연 전문가 8명으로 구성돼 28일부터 10월 말까지 2개월간 활동할 예정입니다.

근본적인 사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상수도관, 지반, 터널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사고 원인을 분석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상주 국토부 기술안전정책관은 "주변 지하매설물 상태와 인근 공사현장과 지반침하의 연관성 등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문제를 포괄적으로 조사해 근본적인 원인을 규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어제(26일) 오후 3시 45분쯤 구리시 교문동 장자2사거리 인근 아파트단지 앞 도로에 대형 싱크홀이 발생했습니다.

이곳은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공사 구간으로, 지하 30m 지점에서 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