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재명 ‘법·펜·칼로 죽이려 해’ 발언에 “음모론·궤변”_카지노 파티 초대 편집_krvip

국민의힘, 이재명 ‘법·펜·칼로 죽이려 해’ 발언에 “음모론·궤변”_간단한 베팅 다운로드_krvip

국민의힘은 오늘(18일)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을 고리로 음모론을 정략적으로 유포하고 있다고
거세게 비난했습니다.

특히 어제 이 대표가 당무에 복귀한 직후 내놓은 “법으로도 죽여 보고 펜으로도 죽여 보고 그래도 안 되니 칼로 죽이려고 하지만 결코 죽지 않는다”는 발언에 대해 “궤변”이라고 맹비난했습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오늘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 대표 발언에 대해 “한 개인의 범죄를 마치 정치 탄압인 것처럼 교묘한 프레이밍을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민주당이 이번 총선은 이재명 대표 피습 음모론을 무기 삼아 치르기로 작정한 모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음모론도 가끔 한두 번이지 이 정도로 자주 들고나오면 내성이 생길 수밖에 없지 않겠냐”며 “음모론에 서두를 당력이 있으면 특권 내려놓기 등 당 내 개혁에 좀 더 집중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구자룡 비대위원은 “이 대표는 음모론을 그만두라”며 “우리는 이 대표 주변의 안타까운 연이은 죽음을 알고 있다. 법으로도 죽여 보고 펜으로도 죽여 봤다는 게 혹시 자기 고백은 아닌지 스스로 되돌아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상민 의원은 KBS 라디오에서 “이 대표가 성남시장일 때, 경기지사일 때 벌어진 일로 20여 명이 구속됐다. 그리고 5명이 의문사했다. 가책을 안 느끼느냐”며 “그런 사건의 중심 인물인 이 대표에 대해 강한 범죄의 의심을 갖는 게 오히려 국민적 상식 아니냐”고 했습니다.

이어 “그런데 검찰 수사나 재판이 검찰의 탄압이라고 매도할 수 있겠느냐. 본인에게는 귀책사유가 없느냐”며 “정치적으로 어떤 것과 연결해 반대 정파에 대해 정략적으로 이용하는 건 피습이 앞으론 있어선 안 된다는 것을 오히려 희석하고 변질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해진 의원은 SBS 라디오에 나와 “이 대표 이야기를 들어 보면, 열에 한두 개 정도가 정상적인 발언이고, 나머지 여덟아홉 개는 궤변”이라며 “사법 체계를 무력화하고 당을 내세워 방탄하고 그나마 있는 재판 절차도 계속 미루고서는 ‘법으로 나를 죽이려고 했다’는 말을 할 수 있느냐”고 했습니다.

윤희석 선임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민주당은 연일 음모론의 군불만 때지 말고 정확하게 무엇을 의심하고 있는지 직접 밝히라”며 “이 대표의 발언은 곱씹을수록 끔찍하다. ‘여권 기획설’이라도 말하고 싶은 것이냐”고 밝혔습니다.

윤 선임대변인은 “개딸을 제외하고는 세상 모두를 이 대표와 민주당의 적으로 여기는 것인지, 불특정 다수의 국민을 잠재적 범죄자로 몰아가는 비정상적 인식은 말 그대로 망상”이라며 “음모론을 양분 삼아 정치적 이익을 도모하려는 무도한 정치를 멈추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