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11월부터 이란산 원유 수입 전면 중단해야”_오늘 치킨 게임에서 누가 이겼는지_krvip

美 “11월부터 이란산 원유 수입 전면 중단해야”_성팀은 이기지 못해요_krvip

이란 핵 합의 탈퇴와 함께 제재 복원을 선언한 미국이 오는 11월부터 이란으로부터의 원유 수입 전면 중단을 요구하는 한편, 예외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확인했습니다.

현지시간 오늘(26일) AP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미 국무부 고위관리는 이날 기자들에게 동맹국들이 이란으로부터의 원유수입을 '제로'(0) 수준으로 줄이도록 추진하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리는 "우리는 이란으로의 자금유입을 차단하고 이란의 악의적 행동의 총체성을 부각하고자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관리는 이란산 원유 수입 중단과 관련해 "면제(waiver)를 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로이터통신은 "이란으로의 자금을 차단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관리는 또 대(對) 이란 제재로 이란산 원유가 시장에서 빠지는 상황에 대비해 미 대표단이 다음 주 중동 산유국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지난달 8일 이란 핵 합의(JCPOA·포괄적 공동행동계획) 탈퇴를 공식 선언하고 2015년 7월 협정 타결 이후 해제됐던 경제제재의 복원을 명령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란에 대한 여객기 공급 등 3개월의 유예 기간이 설정된 제재의 경우 오는 8월 6일부터 복원되며 석유 부문을 비롯한 나머지 부문에 대한 제재는 180일 뒤인 11월 5일께부터 복원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 국무부 관리의 이 같은 언급이 전해지면서 이날 국제유가는 브렌트유가 배럴당 70달러를 웃도는 등 강세를 보였습니다.

[사진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