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주호영 원내지도부’ 구성…성일종 정책위의장·송언석 원내부수석 유임_브라질이 카메룬을 이길 기회_krvip

與, ‘주호영 원내지도부’ 구성…성일종 정책위의장·송언석 원내부수석 유임_모텔 빙고 페레이라 바레토_krvip

국민의힘이 오늘(22일) 의원총회를 열고, 주호영 신임 원내대표와 호흡을 맞출 정책위의장에 성일종 의원을 유임하기로 했습니다.

또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도 유임됐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정기국회 도중 원내지도부가 교체된 점을 감안해 유임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한무경, 박대수, 김선교, 윤두현, 조은희, 안병길, 김희곤, 서일준, 홍석준, 이종성, 전봉민, 김병욱 등 원내부대표단도 유임됐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새 원내대변인에 초선 김미애 의원과 장동혁 의원을 임명했습니다.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에는 재선의 류성걸 의원이 임명됐고, 정책조정위원회에는 국회 상임위위원회 간사를 맡고 있는 윤한홍, 김정재, 이만희, 신원식, 강기윤, 박성중 의원이 임명됐습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앞으로 더 좋은 민생 법안과 미래에 대한 법안, 약자 관련 법안을 열심히 만들어서 의원님들이 빛나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유임 소감을 밝혔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언론을 봐도 그렇고 사정을 아시겠지만, 당 안팎 상황이 매우 어렵다”며 “이럴 때일수록 전부 서로 차분하게 합심해서 이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