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출마 화성을에 ‘전략 공천’ 검토…“전략적 배치 고려”_돈이 많이 드는 베팅_krvip

국민의힘, 이준석 출마 화성을에 ‘전략 공천’ 검토…“전략적 배치 고려”_포커 룰렛 특수_krvip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출마하는 경기 화성을에 낼 후보를 전략적으로 결정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오늘(5일) 기자들과 만나 ‘기존에 공천 신청한 예비후보 외에 후보를 검토하나’라는 질문에 “화성을이 갑자기 주목받는 선거구가 됐는데 저희도 상대 당 후보들에 맞춰서 전략적 배치도 고려하고 있다”고 답해 전략 공천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화성을의 후보 콘셉트에 대해선 “그 지역에 맞는 경력과 전문성을 가진 분, 상대 후보와 선거전에서 구도를 잘 맞춰갈 수 있는 분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서울 강남권과 영남권 2∼3곳에 도입하기로 가닥을 잡은 ‘국민추천제’ 적용 지역구의 경우 현역 의원을 포함해 공천 심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장 총장은 ‘국민추천제 지역 현역 의원은 자동 컷오프되거나 재배치되는가’라는 질문에 “재배치도 가능할 테고, 국민추천제를 한다고 해서 기존에 신청한 분들을 배제할 생각은 없다”며 “그분들까지 함께 후보로 놓고 검토할 생각”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는 “국민추천제는 본인 스스로 신청할 수도 있고 다른 분들, 국민들께서 훌륭한 분들을 추천해줄 수도 있다. 추천받은 분 중 의정활동을 했을 때 국민들로부터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는 분(을 후보로 내려 한다)”며 “정치 신인이거나 청년이기에 현실 정치 장벽 때문에 현실 정치에 쉽게 진입하지 못했던 분들이 지원하거나 추천된다면 그분들이 정치에 입문할 길을 열어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국민들께서 보시기에 충분히 인정할 만한, 유능하고 능력 있는 청년들이 많이 지원해주셔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늘 공관위 회의에서는 국민추천제 대상 범위와 형식을 결정한 뒤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 장 총장은 오는 7일까지 지역구 후보 공천을 가급적 마무리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장 총장은 국민의힘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향후 비례대표 후보를 공천할 때 청년, 여성 비율 규정을 둘지에 대해서는 “강제적인 쿼터는 저희가 정할 생각은 아직 없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기계적으로 몇 퍼센트라는 것보다는 국민이 나중에 의정활동을 평가할 때 ‘국민의힘에서 정말 능력 있는 분들을 비례대표로 추천했구나’라고 인정할 만한 청년, 여성 신청자들이 많다면 그분들에게 충분히 문을 열어드리려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민의미래로 현역 의원들의 당적을 옮기는 절차를 언제 진행할 지에는 “비례 정당이 선거에서 순번을 받기 위한 날짜가 있고, (국민의힘 소속 비례대표) 제명도 해야 하고 의원총회에서 최종 의결 절차도 거쳐야 한다”며 “물리적인 시간을 고려해서 언제쯤이 적당할지 지금 고민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