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커버그,‘지구 종말’대비 하와이에 지하 벙커 구축”_트 위치 룰렛 해당 법_krvip

“저커버그,‘지구 종말’대비 하와이에 지하 벙커 구축”_오늘 플레이한 플라멩고 승패_krvip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지구 종말을 대비해 미국 하와이에 지하 벙커 등 시설을 갖춘 3천 500억 원 규모의 복합시설을 건설하고 있다고 미 경제지 비즈니스인사이더와 미 IT 전문매체 와이어드 등이 보도했습니다.

저커버그는 2014년 8월 하와이 카우아이섬에 1억 7천만 달러(약 2천200억 원) 규모의 토지를 사들인 뒤 1억 달러(약 천298억 원)를 들여 대규모 복합단지를 짓고 있습니다.

이 매체는 “현장에선 저커버그가 거대한 지하도시를 건설하고 있다는 소식을 돌고 있다”며 “많은 사람은 이 장소가 지구 종말 이후 벙커가 될 것으로 추측한다”고 전했습니다.

저커버그가 건설 중인 복합시설에는 5천 제곱피트(약 464㎡) 규모의 지하 대피소가 있고, 이곳에서 자체 에너지와 식량, 물 공급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건립이 진행 중인 복합시설은 30개의 침실과 욕실을 갖춘 12개 이상의 건물로 구성돼 있으며, 지하 벙커로 연결된 2개의 저택에는 사다리로 접근할 수 있는 탈출로와 콘크리트로 채워진 무거운 금속 문이 달릴 예정입니다.

또 대형 체육관과 수영장, 사우나, 테니스 코트가 포함된 건물이 추가로 들어섰고, 게스트하우스와 게스트 하우스 운영 건물도 지어졌다고 이 매체는 전했습니다.

한편, 저커버그 외에도 샘 알트먼 오픈AI CEO, 스티브 허프먼 레딧 CEO, 리드 호프만 링크드인 공동 창업자 등도 자급자족이 가능한 대규모 복합시설을 건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