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도 99%” 미국도 코로나19 탐지견 투입_히노데 팔아서 돈 버는 방법_krvip

“정확도 99%” 미국도 코로나19 탐지견 투입_하프 뱅크 슬롯_krvip

미국 플로리다주(州) 마이애미국제공항이 미국에서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탐지견’을 도입했습니다.

11일(현지시간) 마이애미국제공항은 상주직원 보안검색 시 탐지견을 투입해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시범사업을 최근 시작했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투입된 탐지견은 ‘코브라’라는 이름의 7살난 벨지안 말리노이즈와 ‘원베타’라는 더치 셰퍼드로 탐지견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체내 신진대사에 변화를 일으켜 생성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들이 땀이나 호흡으로 배출됐을 때 냄새를 찾아냅니다.

시범사업을 지원하는 플로리다국제대 케네스 G 펄튼 교수는 코브라와 원베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탐지 정확도가 각각 98.1%와 99.4%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국제공항은 지난해 8월 세계에서 최초로 코로나19 탐지견을 배치했고 같은 해 9월 핀란드 헬싱키공항이 시범사업에 착수했으며, UAE는 올해 3월 주요 행사에 투입돼 코로나19 감염자를 찾아내는 특별 경찰견 부대를 창설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