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우크라 미사일에 피격’ 조사 결과 신뢰…궁극 책임은 러에”_포커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방법_krvip

美 “‘우크라 미사일에 피격’ 조사 결과 신뢰…궁극 책임은 러에”_카지노 동전 그리기_krvip

미국은 16일(현지시간) 폴란드에 떨어져 폭발한 미사일이 우크라이나군이 발사한 미사일일 가능성이 크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에이드리엔 왓슨 대변인은 성명을 내고 “우크라이나 국경 근처에서의 (미사일) 폭발에 대한 폴란드 정부 조사를 전적으로 신뢰한다”고 말했습니다.

왓슨 대변인은 “우린 폭발이 우크라이나 방공 미사일 가능성이 크다는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의 예비평가와 모순되는 그 어떤 것도 보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그는 “우린 여전히 정보를 수집하고 있기에 그들의 조사를 앞서 나가지 않을 것이며, 폴란드 측과 긴밀한 접촉을 유지할 것”이라면서 “또 계속해서 새로운 정보를 투명하게 평가하고 공유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최종 결론이 무엇이든지 간에 이 비극적인 일에 대한 궁극적인 책임이 러시아에 있다는 것은 명확하다”면서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특히 민간 인프라를 겨냥해 미사일을 무더기로 발사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는 자국을 방어할 모든 권리를 갖고 있다”며 “(미국은) 우크라이나 국민에게 연대의 뜻과 함께 야만적인 공습으로 인한 희생에 애도를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부 장관도 이날 브리핑에서 폴란드의 전문적인 예비조사 결과를 신뢰하며 이와 상충하는 어떠한 것도 보지 못했다며 이번 사고의 궁극적인 책임은 러시아에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오스틴 장관은 일부 미 전문가들이 폭발 현장에서 조사를 돕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이번 일은 러시아가 선택한 전쟁이 무모하다는 것을 재차 일깨워 준다”면서 우크라이나와의 연대를 지속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피해 당사국인 폴란드의 두다 대통령은 2명의 목숨을 앗아간 이번 사고와 관련해 “우크라이나 방공 미사일이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폴란드에 대한 의도적 공격이라는 근거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은 브리핑에서 폴란드 지역 폭발 직후 참모를 통해 러시아 측에 전화를 시도했지만 러시아가 받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 민간 시설에 대한 러시아의 무차별적인 미사일 공격에 대해 “우크라이나의 사기를 꺾으려 민간인에게 최대한 고통을 주는 테러 군사작전을 펼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러시아의 일부 철군에는 “군 재편을 위해 시간을 들이는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특히 밀리 의장은 “우크라이나는 할 수 있는 데까지 러시아를 군사적으로 압박해야 하지만 겨울이 되면 전술 작전이 자연스레 느려질 수 있다”며 “실제로 그렇다면 이는 정치적 해결을 위한 창이 될 수도 있으며, 최소한 정치적 해결을 시작하기 위한 대화의 개시가 될 수도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로이터=연합뉴스]